본문 바로가기

일상

네이버 스마트콜 050 번호 이용해야 하는 이유

반응형

네이버 050번호 설정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콜" 서비스는 050의 가상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통화 통계를 확인할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콜은 PC/모바일 등 네이버 지도 및 플레이스 검색결과에 노출이 되며 이용요금은 무료 입니다.

해당 가상번호 050 사용료는 별도로 발생하지 않으니 그냥 이용하시면 됩니다.

왜? 스마트콜을 이용해야 하는가?

1. 통계

- 네이버지도가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효과가 있는지를 객관적으로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다음의 통계를 바면 왜 네이버에서 스마트콜을 이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콜 설정

보시는 자료들은 최근 한달간의 데이터 입니다. 네이버를 통해 매장으로 전화를 한 고객이 총 153회 이며 이중 미연결이 46회 입니다. 매주 특정요일에 휴무이기에 해당 요일에 발생한 미연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연결은 해결책도 있습니다.

  • 2차 번호로 연결하여 다른 전화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자동응답 기능을 통해 ARS로 휴무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전화가 많이 오는 키워드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통계 정보입니다.

어떤 키워드로 고객이 검색을 하고 전화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확인만 하면 끝일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세요. 그리고 나의 매장이 상단에 노출되고 있는지 아니면 순위가 어디에 있는지를 보세요.

그리고 해당 정보를 통해 검색한 키워드로 매장에 순위를 높이기 위해 광고 등을 통해 순위를 올린다면 더 많은 콜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ARS 기능

"안녕하세요. OOO입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곧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1번을 누르시면 매장으로 연결됩니다." " 2번을 누르시면 주소를 안내 드립니다", "3번 주차장 안내"

병원, 보험사, 은행 등의 ARS 기능을 무료로 스마트콜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050 스마트콜 신청방법

스마트플레이스->조회/관리->스마트콜 관리->신청

스마트콜 해지는 신청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

PC에서 해지를 원하실 경우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수정"->상세정보입력->스마트콜을 사용하지 않음을 선택하면 됩니다.

주의사항

대표번호 즉 1577과 같은 번호, 착신과금번호인 080, 기타 개인번호(050) 등은 스마트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콜을 설정하면 검색결과에서 050번호가 기본적으로 노출되며 ! 클릭하면 연결된 원 번호가 보입니다.

이는 스마트콜의 설정을 해지하면 복구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