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네이버광고 대행사를 이용할까? 아니면 직접 운영할까?

영원한누릉지 2022. 5. 16. 18:37
반응형

네이버 광고, 대표적인게 검색광고 그리고 쇼핑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이 있는데 이러한 광고를 운영하는데 있어 광고대행사를 통해 진행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직접 광고를 운영해야 하는지 혹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까요?

우선 나의 광고 계정이 직접운영인지 대행사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접운영 확인하기

 

광고시스템 로그인->상단 000님 아이디 클릭->회원정보조회->하단 운영유형, 광고 담당자 ->대행사 담당자 확인 또는 직접운영 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대행사는 광고비용 외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네이버와 공식 계약을 맺은 업체들로 정상적인 계약 조건에 따라 네이버와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에 선정된 업체들입니다.

 

이러한 업체를 이용하면 별다른 어려움 없이 광고집행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대행사 바로가기

 

다만 광고대행사는 광고주의 광고비 사용액의 15%를 네이버로 받기 때문에 많은 광고비용을 지출하는 업체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적은 비용을 지출하는 업체에는 다소 소홀한 관리를 할 수 밖에 없죠. 그렇기에 광고주는 검색광고, 쇼핑광고와 같은 키워드광고가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 조금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대행사 담당자에게 관리에 대해 요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직접 운영을 할까요? 복잡한데도?

 

검색광고 직접운영

대행사의 도움 없이 직접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를 직접 운영 광고주라합니다.

혜택은?

1. 사용한 광고비의 5%를 돌려줍니다.(단, 콘텐츠 검색광고-파워컨텐츠/ 지역소상공인광고 / 플레이스광고 는 제외)

2. 네이버 고객센터 이용

- 상담이 필요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대행사계정은 해당 대행사 담당자와 통화)

 

그렇다면 대행사를 이용하다가 직접운영으로 변경이 가능한가? 네 가능합니다. 반대의 경우 즉 직접운영하다가 대행사로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행사<-->대행사간 이동도 가능합니다. :)

 

직접운영 전환 바로가기

 

 

직접운영? 대행사?

 

대행사의 경우 광고비용을 일정부분 이상 지출한다면 페이백을 5%이상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접운영하면 5%, 대행사 페이백은 5%이상 입니다.

그리고 한곳의 대행사만 이용하지 마시고 여러군데 상담후 선택하세요. 직접 운영보다는 훨씬 편안하게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대행사를 옮기셔도 됩니다. 또는 직접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나와 잘 맞는 광고대행사를 찾는게 쉽지 않겠지만 걸려오는 전화보다 직접 인터넷으로 공식대행사 확인해서 문의해 보세요. 광고에 필요한 이미지작업, 키워드추천, 광고문안 등 꼭! 필요한 작업을 대행사를 통해 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