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

음식점 인터넷 마케팅 "새로 오픈했어요" 등록 방법 조건

반응형

지역명 + 맛집 검색시 통합검색 첫 페이지에 노출하는 방법은? 

광고비가 발생하지 않고 첫 창업시 할 수 있는 인터넷광고 중 가장 쉬운것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새로 오픈했어요"에 등록하는 것이다. 이것은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무료이며, 무료이기에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다음의 조건 3가지가 필수조건이며 만일 이를 충족할 경우 꼭!! 등록하는걸 잊지 마세요.

 

 

1. 개업일 90일 이내에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2. 개업일 90일 이내로 표기된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

3. 가격 메뉴정보 및 업체 사진 최소 1장 이상 등록한 업체

 

현재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인 경우 다음 절차를 따라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특별한 문제가 없을 경우 1~3일 이내 "새로 오픈했어요"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내 업체->업체명 클릭->운영도구 -> "새로오픈했어요" 신청하기

새로오픈했어요의 경우 모든 업종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음식점, 미용실, 네일샵, 숙박 업소 등 일부 업종만 가능하며 본인의 업종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검색하는 키워드로 검색시 "새로오픈했어요"가 노출된다면 등록가능하다고 판단해도 됩니다. (예)부천네일샵, 논현동미용실, 해운대미용실, 광안리펜션 등등, (호텔, 모델 업종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만일 기존 "새로오픈했어요"를 신청해서 노출이 된 이력이 있거나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90일이 지난 경우는 등록이 불가하여 노출되지 않습니다.

 

 

가끔 보면 하단에 사업자등록증 발급일을 개업일로 착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개업년월일 이라고 표시된 날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개업일 확인 방법

<중요사항>

위와 같이 "새로오픈했어요" 또는 단순 네이버지도(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하였을 뿐인데 광고전화가 걸려오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네이버는 절대 "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등록한 정보가 잘못 되었거나 진행상황 안내가 필요한 경우 안내 메일 및 문자만으로 안내를 하니 절대 절대 전화로 어떠한 경우라도 대행사/제휴사라고 이야기 하지 않으니 이런 업체는 거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런 업체는 등록된 매장정보를 "삭제"한다고 이야기 하며 계속적인 통화를 유도합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해결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스광고

네이버지도 플레이스광고는 위와 같이 노출이 됩니다. 이는 직접 등록이 가능하며 공식 네이버 대행사를 통해 광고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당 과금되는 방식의 광고이며 절대 정액형 광고상품이 아닙니다. 이점만 주의하시고 집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검색광고 공식대행사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