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플레이스 나의 네이버지도 정보가 어느날 갑자기 노출이 안된다? "일시정지" 플레이스 들어가니 정지라는데 어떻게 해야할까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 봐주세요. 간단하게 일시정지 사유와 해제 방법 안내 드립니다.
우선 네이버지도의 일시정지로 인해 매장이 노출이 안된다면 메일, 스마트플레이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의 경우 "일시정지"에 대한 간단한 정보만 나오기에 정확한 정지사유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관리자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관리권한이 있는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내 업체" 정보 1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복수의 업체정보가 있는 경우도 있겠지요."내 업체" 클릭 합니다.
1. 본인 매장이 확인되며 "일시정지"로 표시됩니다.
2. 해제 요청 클릭
3. 일시정지 해제 신청하기 클릭
4. 일시정지 사유 확인하기 클릭
일시정지 사유의 경우 정지 사유에 따라서 각각 다른 정보가 노출됩니다. 예시로 안내 드린 업체의 경우 "폐업 의심"으로 일시정지가 되었으며 이 경우 사업자가 폐업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야 하며 증명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을 발급받아 제출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사업자 등록증명 발급의 경우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홈택스"에서 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사유를 확인하였으니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해당 서류를 첨부하고 "신청사유"를 간단하게 작성 제출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중복의심 사유로 일시정지된 경우 동일합니다. 다름을 증명해야겠지요. "사업자등록증" 제출을 하였으나 역시 보류되었다면 90일 이내 발급한 사업자등록증명 발급받아 제출하세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일시정지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일시정지 사유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서류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근무일 기준 7일의 심사기간이 소요되기에 잘못 제출된 서류는 그만큼 기간이 연장됩니다. 꼭 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