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베트남 태국 축구 U-23 이하 동남아시아경기대회

반응형

2022 동남아시아대회 박항서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3 축구 대표팀이 남자 축구 2회 연속 금메달에 도전합니다. 태국은 브라질 출신 알렉상드르 폴킹 감독이 A대표팀과 U-23 대표팀을 모두 이끌고 있습니다. 베트남 대 태국 축구 대표팀은 22일 일요일 저녁 9시 하노이 미딘 국립경기장에서 금메달을 놓고 격돌하게됩니다. 앞서 열린 여자축구 대표팀은 태국을 상대로 1-0 승리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국내 방송 중계가 계획되어 있지 않으나 유튜브 등 OTT 인터넷중계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축구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 VFF 등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19일 준결승전에서 말레이시아를 상대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1-0으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올랐습니다. 태국 역시 4강에서 신태용 감독이 이끈 인도네이아를 상대로 연장에서 1-0으로 꺾고 결승진출을 하였기에 두팀 모두 정신력의 싸움입니다. 2년 마다 열리는 대회인 SEA지만 21년 시국상황에서 올해로 대회가 연기되었습니다.

 

베트남 대 태국 축구 중계

VFF채널

 

베트남 태국 상대전적 - 두팀은 결승에서 4번을 맞붙었습니다. 베트남이 4전 4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골을 넣고 11골을 내주어 열세에 있는 것은 확실하나 이는 박항서 감독이 부임하기 전 기록입니다.

 

동남아시안게임은 11개 나라가 참여하는 스포츠대회입니다. SEA게임 남자 축구 역시 U23세 이하 선수들이 출전하며 나이제한 적용을 받지 않는 와일드카드 3명을 추가 기용이 가능합니다.

제31회 2021년 동남아시아 경기 대회 매달 순위

2019년 60년만에 SEA게임 정상을 이끈 디펜딩 챔피언 베트남의 박항서 감독 과연 2연패를 달성할 수 있을지 마지막 U23 대표팀을 이끌고 대회를 참가하는 만큼 이번 대회 역시 많은 국내 축구팬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