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

네이버광고 대행사를 이용할까? 아니면 직접 운영할까?

반응형

네이버 광고, 대표적인게 검색광고 그리고 쇼핑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이 있는데 이러한 광고를 운영하는데 있어 광고대행사를 통해 진행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직접 광고를 운영해야 하는지 혹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까요?

우선 나의 광고 계정이 직접운영인지 대행사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접운영 확인하기

 

광고시스템 로그인->상단 000님 아이디 클릭->회원정보조회->하단 운영유형, 광고 담당자 ->대행사 담당자 확인 또는 직접운영 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대행사는 광고비용 외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네이버와 공식 계약을 맺은 업체들로 정상적인 계약 조건에 따라 네이버와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에 선정된 업체들입니다.

 

이러한 업체를 이용하면 별다른 어려움 없이 광고집행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대행사 바로가기

 

다만 광고대행사는 광고주의 광고비 사용액의 15%를 네이버로 받기 때문에 많은 광고비용을 지출하는 업체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적은 비용을 지출하는 업체에는 다소 소홀한 관리를 할 수 밖에 없죠. 그렇기에 광고주는 검색광고, 쇼핑광고와 같은 키워드광고가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 조금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대행사 담당자에게 관리에 대해 요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직접 운영을 할까요? 복잡한데도?

 

검색광고 직접운영

대행사의 도움 없이 직접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를 직접 운영 광고주라합니다.

혜택은?

1. 사용한 광고비의 5%를 돌려줍니다.(단, 콘텐츠 검색광고-파워컨텐츠/ 지역소상공인광고 / 플레이스광고 는 제외)

2. 네이버 고객센터 이용

- 상담이 필요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대행사계정은 해당 대행사 담당자와 통화)

 

그렇다면 대행사를 이용하다가 직접운영으로 변경이 가능한가? 네 가능합니다. 반대의 경우 즉 직접운영하다가 대행사로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행사<-->대행사간 이동도 가능합니다. :)

 

직접운영 전환 바로가기

 

 

직접운영? 대행사?

 

대행사의 경우 광고비용을 일정부분 이상 지출한다면 페이백을 5%이상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접운영하면 5%, 대행사 페이백은 5%이상 입니다.

그리고 한곳의 대행사만 이용하지 마시고 여러군데 상담후 선택하세요. 직접 운영보다는 훨씬 편안하게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대행사를 옮기셔도 됩니다. 또는 직접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나와 잘 맞는 광고대행사를 찾는게 쉽지 않겠지만 걸려오는 전화보다 직접 인터넷으로 공식대행사 확인해서 문의해 보세요. 광고에 필요한 이미지작업, 키워드추천, 광고문안 등 꼭! 필요한 작업을 대행사를 통해 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